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무더위 야간라이딩 하기 및 주의사항

자전거

by 하예준준 2021. 7. 23. 01:16

본문

반응형

전국적으로 폭염으로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날정도로 너무 더워 자전거를 탈 엄두를 못내 출근때 빼고는 안타고 있었습니다. 출근할때도 거리가 20분정도 밖에 안되는 거리인데도 회사에 도착하면 샤워를 하고 일을 해야될 정도로 땀을 많이 흘렸습니다. 그나마 야간에는 낮보다 기온이 내려가 들 덥게 탈려고 야간라이딩을 나가 봤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몇사람들이 좀 위험하게 전조등도 없이 타시는 분이 몇명 있었습니다.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사람들도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수칙은 어느정도는 지켜줘야한다고 생각이들어 야간라이딩시 주의사항을 적어 봤습니다.

야간 라이딩시 주의사항

1.전조등 꼭 해야 합니다. 라이트없이 야간라이딩을 하면 본인 안전뿐만 아니라 다른사람까지 위험에 빠트릴수가 있습니다. 반대편에서 오는 자전거한테 주행하는 것을 알리고 시야 확보를 위해 라이트는 꼭 해야 합니다. 라이트는 성능이 좋고 방향은 하향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반대편에서 오는 다른 자전거 주행을 방해할수도 있고 그리고 어두워서 잘보이지않기 때문에 도로에 있는 장애물을 보지못하고 넘어질수도 있기 때문에 라이트 방향을 하향으로 맞추는게 좋습니다.
2.후미등 꼭 해야 합니다. 후미등은 뒤에 있는 자동차나 사람한테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필수로해야 합니다.
3.헬멧은 자전거를 타면 필수품 입니다. 자전거헬멧은 아직 법적으로 의무화를 안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헬멧없이 타는분들도 많이있지만 본인 안전을 생각하면 헬멧을 착용하고 라이딩을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전거를 타기전에 타이어공기압,자전거체인,브레이크 등 확인을 해주시고 타시는게 좋습니다.

낮에 타는거 보다 야간에 타는게 확실히 위험하고 사고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야간라이딩시에는 조금 더 신경을 써서 타는게 좋습니다.
낮에 타는거보다 신경을 더 써줘야 하는게 많지만 햇빛이 강한 낮에 타는거 보단 그나마 선선한 바람 맞으면서 야간에 타는게 들 덥고 좋았습니다.

한산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