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외전 아신전 후기(스토리/결말 및 스포 포함)
킹덤 시즌2 마지막에 나온 아신(전지현)의 어린 시절 이야기입니다.

총 1시간 30분 정도의 스페셜 영상으로 킹덤 시즌1,2를 안 봐도 내용을 이해를 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프리퀄로 예전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안 보신 분들은 아신전을 보시고 킹덤 시즌1,2를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좀비물이라 그런지 잔인한 장면이 좀 나옵니다.
대표 등장인물
아신(전지현) 어린 아신(김시아)
어영대장 민치록(박병은)
아신의 아버지 타합(김뢰하)
여진족 파저위 수장 아이다간(구교환)
아신네 부족은 조선으로 귀화한 여진족으로 여진족에서도 인정을 못 받고 조선에서도 멸시를 받는 부족으로 나옵니다.
조선땅 금지구역에서 여진족이 15명이 죽는 사건이 발생합니다.(킹덤 시즌1,2도 조 씨 가문이 문제였는데 이사건도 조 씨 가문에서 저지른 일입니다.) 민치록(박병은) 안 그래도 여진족 세력이 커지고 있는 와중에 여진족들 죽음이 알려지면 전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여진족과 전쟁을 막으려고 일부로 사람한테 죽은 게 아니고 호랑이 소행이라고 타합(김뢰하)한테 여진족에 가서 소문을 내라고 합니다. 타합(김뢰하)은 조선의 밀정으로 아신(전지현)에게는 예전 조상들이 조선땅에 은혜를 받았으니 은혜를 값아야 한다면서 밀정 일을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민치록(박병은)한테 관직은 언제 받을 수 있지 물어보는 거 보면 딸인 아신(전지현)이랑 부족 사람들이 언제 간 자신을 공로를 인정받아 다른 사람들처럼 멸시 안 받고 살길 바래서 어쩔 수 없이 밀정 일을 하는 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밀정 일을 하다가 걸려서 사지가 잘리게 됩니다. 설사가상으로 여진족들이 아신네부족들을 다 죽이고 아신(전지현)만 살아남게 됩니다. 어머니가 병으로 누워 있어 금지구역에서 생사초에 대한 기록을 본 어린아신은 어머니를 살리고 싶어 거기서 생사초를 가지고 오는 길에 이미 부족 사람들은 다 죽고 시체만 있었습니다. 어린아신은 민치록(박병은)한테 복수를 부탁하고 민치록한테 거두어집니다.(개인적으로 거두어질 때 좀 안타까웠습니다. 그 어린애를 돼지우리에 넣는 것도 모질라 잡일에 밀정 노릇에 너무 부려먹는 거 같았습니다. 성인이 되고 일반병사한테 몹쓸 짓까지 당하고 전편에서는 민치록이 강직한 충신으로 나와 멋지게 본 걸로 기억하는데 아신전에서는 별로였습니다.)
나중에 아신(전지현)이 크고 아버지랑 똑같이 밀정 일을 하는데 여진족 부족에 침입하는 도중에 돌아가신 줄 알고 있던 사지가 잘린 아버지를 발견하고 오열에 빠집니다. 타합(김뢰하)은 더 이상 살아가기가 힘들었는지 죽여 달라고 하고 아신(전지현)은 어쩔 수 없이 아버지를 죽여줍니다. 돌아오는 길에 남쪽의 수비를 도우라는 어명을 받은 민치록(박병은)과 수하들의 화살을 보고 예전 금지구역에서 죽음을 당한 여진족 15명이 조선을 소행이었다는 것과 여진족과의 전쟁을 피하려고 민치록(박병은)이 여진족한테 거짓 정보를 흘려 자신의 부족들이 여진족들한테 죽음을 당한 것들을 알아낸 아신(전지현)은 복수를 시작합니다. 생사초를 이용해 좀비를 만들어 병영에 있는 사람을 죽입니다.
아신(전지현)은 여진족한테 죽은 부족 사람들을 묻어준 게 아니고 다 좀비로 만들어 놓은 상태였습니다. 동물들을 사냥해서 갔다 준거 같습니다. 먹을라고 갔다 줬지만 당연히 좀비들은 죽은 동물 사체에는 신경도 안 씁니다.
병영에서 산 한 사람을 가져다주면서 내가 지금까지 잘못 보살핀 거 같다고 하면서 좀비들한테 사람을 먹입니다. 그리고 조선땅과 여진 땅에 살아있는걸 모두 죽이고 당신들 곁으로 간다는 말과 함께 부락을 떠납니다.
시즌1에 나온 왕을 좀비로 만든 의원한테 죽은 자를 살리는 생사초에 대해 알려줍니다.
화면이 바뀌면서 평야에서 여진족 수장 아이다 간(구교환) 에게 화살을 쏘면서 킹덤 아신전은 끝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전지현 배우가 나빴다가 아니라 다른 어린 배우를 써도 괜찮을 거 같았습니다. 어린아신에서 성인 아신으로 넘어가는데 천국의 계단에서 회전목마 씬 정도는 아니었지만 어색한감은 좀 있었습니다. 그래도 전지현 배우의 연기력이 뛰어나 괜찮았습니다.
킹덤 시즌1,2에 비하면 좀비 등장과 액션씬이 많지 않습니다. 후반에 가야 좀비가 나옵니다. 아무래도 좀비보다는 아신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에 둔 거 같았습니다.
생사초의 기원이 이라던지 좀비에 대한 것이 좀 더 나오면 좋았을 텐데 자세히는 나오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습니다. 킹덤 시즌1,2를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외전 격인 이야기도 재미있었습니다. 시즌3가 빨리 나오면 좋겠습니다.